귀어귀촌종합센터, 1:1 현장 컨설팅 서비스 제공
귀어귀촌종합센터, 1:1 현장 컨설팅 서비스 제공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02.2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귀촌 현장 컨설팅 ‘귀어닥터’ 서비스 개시

[현대해양]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이진형, 이하 종합센터)는 귀어귀촌인(예정자 포함)에게 어업·양식업 등 관련 분야 전문가가 1:1로 현장 컨설팅을 제공하는 ‘귀어닥터’ 서비스를 22일부터 실시한다.

귀어닥터 컨설팅은 귀어귀촌희망인 또는 정착 초기 귀어귀촌인을 관련 분야 전문가인 ‘귀어닥터’와 1대 1로 연계해 지역별, 분야별 컨설팅을 통해 어촌 정착 초기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종합센터는 2017년 67명의 전문가를 귀어닥터로 선정하여 140건의 컨설팅을 시작으로 더 많은 귀어귀촌인들에게 다양한 지역 및 분야의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2020년에는 129명의 귀어닥터가 526건의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에 개시되는 귀어닥터 컨설팅을 원하는 귀어귀촌희망인 및 정착 초기 귀어귀촌인은 귀어귀촌종합센터 누리집(www.sealife.go.kr)을 통해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연간 최대 10회까지 무료로 자문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서비스 개시와 함께 종합센터는 오는 3월 3일까지 신규 귀어닥터를 추가 모집해 더 다양한 지역과 분야의 귀어닥터 전문가를 확보할 예정이다. 귀어닥터로 등록하고자 하는 귀어귀촌 전문가는 귀어귀촌종합센터 누리집(http://www.sealife.go.kr)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e-mail(pjk033@fipa.or.kr) 또는 Fax(02-6098-0810)로 제출하면 된다.

이진형 센터장은 “정착 초기 귀어귀촌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현장 귀어닥터 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올해도 실효성 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하여 귀어귀촌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