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
인천항만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1.02.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맞춤형 콘텐츠로 정보와 재미 동시 전달

[현대해양]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이하 IPA)가 인천항 공식 유튜브 채널을 이용자 중심 채널로 개편하고, 국민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답하는 국민 맞춤형 콘텐츠를 신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주요 내용은 IPA 취업준비생을 위한 'IPA 채용합격자 취업 꿀팁', 항만 견학 희망자를 위한 '인천항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랜선 투어)' 등으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다.

IPA는 지난달 '인천항 15대 국민 소통과제'를 선정한 바 있으며, 그중 인천항 공식 유튜브 활성화, 채용정보 제공 확대 등의 국민 제안을 실현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개편과 신규 프로그램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IPA 채용합격자 취업 꿀팁'은 사무직렬 및 건설시설직렬 2개 콘텐츠로, 지난해 하반기의 채용자 전원이 참여해 취업 준비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 아울러 '인천항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중단된 인천항 견학을 비대면으로 대체하고자 기획했으며, 인천항 견학 해설사가 직접 등장해 인천항을 설명하는 5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국민과의 소통 제한을 해소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를 포함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국민과 친근하고 활발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공식 유튜브 개편을 통해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양방향 소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현재 인천항 하역 과정 및 현직자 브이로그(Vlog) 등의 콘텐츠 제작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