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부경대에 대학 발전기금 3억 원 기부
수협은행, 부경대에 대학 발전기금 3억 원 기부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02.02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경대와 주거래 은행 협약 체결 이후 매년 1억 원 이상 기부
1일, 임준택 수협중앙회장과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부경대학교를 찾아 장영수 부경대 총장에게 대학 발전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사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임준택 수협중앙회장, 장영수 부경대학교 총장, 김진균 수협은행장)

[현대해양] 수협은행이 1일 부경대학교에 발전기금 3억 원을 기부했다.

수협중앙회 임준택 회장과 수협은행 김진균 은행장은 이날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을 찾아 장영수 총장에게 발전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1년 부경대와 주거래 은행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발전과 수산 해양 분야 우수 인재 양성 및 연구 등을 지원하기 위해 부경대에 50억 원의 발전기금 기부를 약정한 바 있다.

수협은행은 이 약정에 따라 2011년 30억 원을 부경대에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해마다 1억 원 이상씩 기부하며 부경대의 혁신 창학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부경대는 이 발전기금을 우수 인재 양성과 학술연구 지원 사업, 대학 시설 개선 등 대학 발전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임준택 회장은 “해양수산 분야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의 요람인 부경대에 104만 수산‧어업인을 대표해 감사를 전하며, 우리나라 해양수산업이 미래경쟁력을 확보해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사고와 우수한 지식으로 무장한 인재양성에 더욱 힘써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