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 2020경기해양레저포럼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 2020경기해양레저포럼
  • 현대해양
  • 승인 2020.12.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안녕하십니까?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김충범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아쉬움은 있지만 김인영 도의회농정해양위원장님, 진인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총장님, 문학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님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2020경기해양레저포럼을 시청해주시는 모든분들께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섯번째로 개최되는 경기해양레저포럼은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 학계와 업계, 정부가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는 자리입니다.

 

경기도는 비록 해안가의 길이는 짧지만 우리나라 최대 해양레저 소비시장일 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에서 기존 200척 규모의 화성의 전곡마리나, 김포의 아리마니리에 이어 곧 준공예정인 300척 규모의 제부마리나를 포함하면 약 700척이 계류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됩니다. 특히 대형 마리나인 제부마리나 개장은 해양레서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발표되는 등 어려웠던 긴 터널의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해양레저산어도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과 기회가 공존했을 것입니다. 올해 경기해양레저포럼의 주제인 '코로나19 상황의 해양레저산업 현황 및 향후 전망'이 그 어느 때보다 시의적절한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번포럼을 개최하기까지 많은 도움과 노력해 주신 여러관계기관의 협력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전국에서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 만큼, 여러 전문가 분들의 고견을 통해 우리나라와 경기해양레저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