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 ‘2020년 청년 귀어 활성화 현장 포럼’ 개최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 ‘2020년 청년 귀어 활성화 현장 포럼’ 개최
  • 김비도 기자
  • 승인 2020.11.1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귀어 활성화 및 어촌 가입조건 완화방안에 대한 토론 진행돼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는 17일 통영 배영장 카페에서 '2020 청년 귀어 활성화 현장 포럼'을 개최했다.

[현대해양]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최규철, 이하 경남센터)는 17일 통영 배영장 카페에서 '2020 청년 귀어 활성화 현장 포럼'을 개최했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이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경남도와 관련 단체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포럼에서는 △청년어업인 실태조사 결과 및 지원정책 발표 △귀어귀촌 주제강의 △귀어(창업) 우수사례 및 발표 △청년귀어 활성화 및 어촌 가입조건 완화방안 등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초 청년 어업인 실태조사를 수행하며 발굴한 우수 귀어(창업)자들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청년귀어 활성화 및 어촌 가입조건 완화방안 토론에서는 어촌계 진입장벽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갔다.     

최규철 경남센터장은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는 올해 초부터 청년어업인 실태조사 및 귀어 어업인 우수사례 발굴 등을 수행해왔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서 실태조사 결과 및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자 이번 포럼을 개최했다”라며 “이번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통해 어촌계 진입장벽 문제 등을 해소하고, 귀어귀촌 정착 프로그램 등을 기획해 귀어귀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