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 ‘미친 색과 형의 가쁜 숨결’展 개최
서울시의회 , ‘미친 색과 형의 가쁜 숨결’展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6.1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9일부터 7월 18일까지 의회 본관 1층 중앙홀 갤러리에서

 

▲ 후후(이효준)작가의 작품 instinct(본능) 14

서울특별시의회는 의회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고품격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의회 본관1층 중앙홀 갤러리에‘미친 색과 형의 가쁜 숨결’展을 6월 19일부터 7월 18까지 개최한다.

20여 년간 대기업 디자이너로 근무하던 작가 후후(본명 이효준)의 두 번째 초대전이다. 자신만이 갖고 있는 본능적인 색의 감각과 아름다움을 찾지 못하고 인생을 마무리하면 안 되겠다며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작가는 색을 통해 본능을 표출하며 늦깎이 예술가의 외로움과 치열함을 처절한 고통으로 작품에 표현했다.

원초적인 강렬함에서 시작했던 작가 후후의 색은 세상과 만나고 이야기를 품으면서 또 다른 색으로 성장해 간다. 지난해 역작으로 완성한 그의‘꿈’시리즈가 예술가로서의 첫걸음과 성장통, 희열을 표현했다면 이번‘instinct(본능)’시리즈는 꿈에서 깨어난 그가 궁극적으로 지향한 인간의 본능을 색을 통해 표현했다. 가장 인간다운 것이야말로 그가 추구하는 색의 본질이며, 그는 우리 삶 곳곳에서 마주하는 희로애락을 색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작가 자신이 대표를 맡고 있는 퓨전 음악그룹 ‘페르시안 블루’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페르시안 블루’는 국악기로 팝송이나 가요 등을 연주하던 기존의 공연 그룹들과는 달리 국악기와 서양악기에 그림과 노래가 곁들여진 종합 예술을 하는 퓨전그룹이다. 듣는 음악만이 아닌 보여주는 음악형태로서 전시회 첫날인 6월 19일 저녁 7시에 음악과 그림감상이라는 색다른 공연을 연출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는 중앙홀 갤러리에서 다양한 전시전을 개최해 문화예술인들에게는 전시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