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식품대전', 첫 비대면 행사에도 무사 성료
'2020 대한민국식품대전', 첫 비대면 행사에도 무사 성료
  • 김비도 기자
  • 승인 2020.11.04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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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올해의 중요 키워드로 '청년', '푸드테크', '미래식품' 제시

[현대해양]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된 ‘2020 대한민국식품대전(이하 KFS)’ 행사가 지난달 30일 성료했다.

▲ 2020 온라인 대한민국식품대전 컨퍼런스 행사 모습
▲ 2020 온라인 대한민국식품대전 컨퍼런스 행사 모습

KFS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 12회차를 맞았다. 이는 중소식품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식품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이번에는 ‘식품과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면 온택트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음에도 행사에는 160여 개 중소식품기업과들 21개의 유관기관·단체가 대거 참여했고, 총 방문자 수 약 40만 명, 페이지뷰 수 약 100만 뷰를 기록해 식품산업의 미래 제시와 온라인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기업관에서는 청년스타트업과 푸드테크, 홈쿡(간편식품), 친환경식품, 면역력 강화식품, 고령친화식품과 영유아푸드, 디저트와 음료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운영됐다. 모든 참가기업들의 제품 홍보영상은 사전제작돼 행사기간 내내 충분한 정보전달과 이해를 돕는데 주력했다.

비즈니스 세션은 홈페이지 내 사전 온라인매칭시스템을 도입해 바이어와 투자자 간 1:1 상담기회를 제공했다. 성과로는 231억 원의 상담실적을 기록했으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펀딩 투자상담회는 모의펀딩에서 45개 식품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또한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 5개소의 판촉기획전과 네이버 연계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청년스타트업 제품소개는 총 20,842회의 실시간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학술트렌드 세션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식품산업 신 트렌드와 식품기업의 마케팅전략, 청년스타트업 멘토링 등이 영상으로 소개됐다.  
 
윤영배 aT 농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온택트 KFS는 식품산업의 비전과 디지털시대의 변화에 따른 미래 식품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식품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우리 식품산업의 경쟁력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개최된 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KFS) 콘텐츠는 온라인 KFS 홈페이지(koreafoodshow.com)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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