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환경 종합 전시회…코엑스 개막
국내 최대 규모 환경 종합 전시회…코엑스 개막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6.1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회 국제 환경산업기술‧그린 에너지전 개최
서울 코엑스에서 23개국 270개 환경기업 참가

 

▲ 지난해 국제 환경산업기술‧그린 에너지전에 참가한 윤성규 환경부 장관
환경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전시회가 열린다.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국내외 친환경 기술․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는‘국제환경 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2014)’를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6회 째를 맞이하는‘국제환경 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은 186개 국내 업체와 미국․중국․인도네시아․이탈리아 등 해외 업체 84개사 등 총 23개국 270개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분야 전시회다.
전시회에는 환경산업을 선도해 나갈 최신 친환경 기술과 에너지 등 2,000여 종의 제품이 전시된다.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친환경 기술 제품으로 가정․공동주택용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먼지 차단용 매트, 물 사용이 없는 화장실, 친환경 액화석유가스 자동차, 전기 자동차, 환경 독소 진단기기 등이 선보인다.

산업용 신기술과 신제품으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온라인 관찰 시스템, 침수 예방용 투수블럭, 초미세먼지 연속 채취기, 수중 청소 로봇, 공업용 친환경 탈취제, 화학물질 누출 감지용 테이프,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폐 가전제품 모니터(CRT) 유리 재활용 기술, 수처리용 분리막, 고효율 멤브레인 산기장치 등이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기술의 해외 진출을 위해 미국,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지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업체의 해외 마케팅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것이다.

환경부는 전시회를 통해 2,500여억 원의 구매 계약 추진을 목표로, 32개국의 바이어 360명을 초청했으며 이 외에 올해 국내를 방문하는 1,000여명의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내 환경 기술을 집중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환경부는 해외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환경기술을 토대로 ‘1:1  비즈매칭 프로그램’ 행사를 마련하며 국내 환경 산업의 현장 시찰도 추진한다.

지난해의 경우‘국제환경 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을 통해 2,211억 원의 구매 계약이 체결된 바 있다. 

환경부 환경기술경제과 홍동곤 과장은“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환경기술을 보급하고 미래 환경기술을 예측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