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귀촌박람회, 올해는 사이버로…16일부터 20일까지
귀어귀촌박람회, 올해는 사이버로…16일부터 20일까지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0.09.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ww.sealifeexpo.co.kr에서
귀어귀촌박람회 포스터
귀어귀촌박람회 포스터

[현대해양] 6회째를 맞는 귀어귀촌박람회가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 박람회로 열린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2020년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이 박람회는 지역별 귀어귀촌지원센터,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수협 등의 기관이 참여한다.

귀어귀촌 박람회는 귀어귀촌 희망자들에게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정책과 어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예비 귀어귀촌인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 처음으로 사이버 박람회로 진행되는 이 박람회는 3D 어촌마을을 연출하고 동선도 실제 관람하듯이 목적별로 구성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현장과 같이 실감나고 재미있게 귀어귀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 선배 귀어인과의 화상전화 상담 등을 통해 실시간 소통과 정보 교류도 가능하도록 한다.

올해 박람회는 16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영상을 통해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의 개회사, 이개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의 격려사 및 환영사를 소개하고, 귀어귀촌 유공자와 우수 귀어귀촌인, ()울림마을 수상자들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부대행사로는 지자체 설명회, 전문가 강연 등이 진행된다. 지자체 설명회에서는 지역별 귀어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경기, 강원,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 8개 지자체의 귀어귀촌지원센터와 역할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전문가 강연은 금융 지원정책과 창업 어선·양식·어촌 6차산업 관련 주제 등으로 11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전문가 강연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청년 귀어귀촌에 성공한 5명의 어업현장을 직접 찾아 제작한 영상을 통해 어촌에서 새로운 삶을 꾸리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귀어귀촌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영상은 박람회 누리집에 사전 공개되어 있으며, 영상 관련 사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60명에게는 박람회 기간 동안 귀어귀촌 성공사례자에게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2020년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는 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www.sealifeexpo.co.kr)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 누리집에서 박람회의 주요일정,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6098-08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