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디톡스 건강법
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디톡스 건강법
  • 최연매 김정문알로에 대표이사
  • 승인 2014.06.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톡스를 시행할 때는 세 가지의 원칙이 있다.

첫째, 유해물질이 우리 몸에 과다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폭음과 폭식, 식품첨가물 남용, 대기와 수질오염, 운동부족 등은 체내 노폐물 축적량을 증가시킨다. 그러므로 첨가물이 든 인스턴트 식품과 가공식품을 멀리 하고 육식 대신 과일과 채식을 즐겨야 한다. 또한 장이 유해물질의 생성과 흡수를 줄이는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식사를 제때 꼬박꼬박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한다. 식사는 현미와 야채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 좋다.

둘째, 제독을 책임지는 장기인 간을 돕는다.

감귤, 푸른잎 채소, 카레 등 간의 제독을 돕는 식품, 간 기능을 돕는 단델리온, 밀크티슬, 아티초크, 스키잔드라 등 약용식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주스 등의 대안을 시행한다.
셋째, 장, 신장, 폐, 피부 등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다. 사우나와 운동이 도움을 준다.

디톡스든 디톡스 다이어트든 처음 시작할 때는 몸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전문기관을 찾아 몸 상태를 꼼꼼히 체크한 후, 자신에게 잘 맞는 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한다. 디톡스 요법은 해독작용으로 몸을 정화시키므로, 한 번으로 끝내지 말고 이후에도 한 달에 한 번, 두 달에 한 번 등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TIP)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50여 년 전에 하와이의 한 자연요법 치유전문가가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원래는 위궤양 치료를 목적으로 하였으나, 현재는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얻으려는 사람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레몬 디톡스 음료 만드는 법

컵에 시럽(메이플시럽 또는 니라시럽)과 레몬즙을 각각 20ml 넣는다.
여기에 생수 250ml를 넣고 마지막에 매운 고춧가루를 소량 넣는다.
레몬 디톡스 음료를 하루 2L(9~10컵) 마신다.

기본적인 방법

5~10일 동안 다른 음식은 섭취하지 않으면서 레몬 디톡스만 먹는 스탠다드 프로그램. 가장 효과가 큰 방법이다.

주말 디톡스

주말의 2~3일 동안 레몬 디톡스만을 마시는 방법. 주말 다이어트는 1회성으로 끝내지 말고 한 달에 1~2번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

하루 디톡스

주말이나 주중 아무 때나 일주일에 하루를 정하여 레몬 디톡스로 식사를 대신한다. 가사일에 바쁜 주부, 직장인, 학생들처럼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든 사람들에게 좋다.

한 끼 디톡스

매일 한 끼를 레몬 디톡스로 대체한다. 이때는 식사량도 함께 조절하여 소식한다.

일상 디톡스

적당량의 레몬즙을 물에 넣어 일상적으로 마시면 디톡스에 도움이 되는데, 냉수나 온수 중 편한 것을 골라 마신다. 이때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은 일체 넣지 않는다.

운동까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운동 후에는 레몬 디톡스를 마시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