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조심스러울 땐 어촌 힐링 여행 어때요?
코로나19로 조심스러울 땐 어촌 힐링 여행 어때요?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0.08.13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70개 어촌 정보 담은 여행책자 발간
관광안내소 등에 무료 배포, 어촌사랑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현대해양] 수협(회장 임준택)이 최근 코로나로 위축된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고 즐기고 맛보는 어촌 힐링 여행’ 책자를 발간하고 전국 어촌관광지 소개에 나섰다.

▲수협은 최근 ‘보고 즐기고 맛보는 어촌 힐링 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전국 어촌관광지를 소개하고 볼거리와 먹거리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책자에서는 총 70곳의 어촌 여행지를 경인바다, 강원바다, 충남바다, 경북바다, 경남바다, 전북바다, 전남바다, 제주바다 8개 지역으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또 여행지마다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한 ‘볼거리’와 지역 특산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을 추천한 ‘먹거리’, 그 외 주변 명소를 담은 ‘더하기’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이밖에도 지역축제 및 어촌체험 등의 정보와 관광지별 ‘힐링코스’를를 소개해 취향에 따라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했다.

부록으로는 △전도로 보는 우리나라 해안누리길과 섬 정보 △지역별 우리 수산물 △지역별 수협 위판장·직매장 정보 및 주요 취급 어종 등을 수록했다.

책자는 관광안내소 등에 무료로 배포된다. 어촌사랑 홈페이지(www.isealove.com)에서도 누구나 e-book으로 받아볼 수 있다.

수협 관계자는 “사시사철 언제든 반갑게 맞이해줄 우리 바다, 우리 어촌을 더욱 사랑하고 아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자를 발간했다”며 “이 책자가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으로 안내해줄 나침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