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신안갯벌 습지보호지역 해양폐기물 관리사업 위·수탁협약 체결
KOEM, 신안갯벌 습지보호지역 해양폐기물 관리사업 위·수탁협약 체결
  • 김비도 기자
  • 승인 2020.06.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1004섬 해양폐기물 관리사업 수행 박차

[현대해양]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지난 1일 신안군(군수 박우량)과 신안갯벌 습지보호지역 일대의 해양폐기물 관리사업을 위한 위·수탁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안군은 계절풍의 영향으로 중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로부터 기인한 다량의 해양폐기물이 유입되고 있으나 1004개의 유·무인 도서로 이루어진 지리적 특성상 해양폐기물의 즉각적인 수거·처리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신안군은 해양폐기물의 분포실태와 성상조사를 통해 기초자료를 확보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별 해양폐기물 관리시설을 설치해 효율적인 수거·처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고자 해양환경 전문기관인 해양환경공단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신안군의 특성에 적합한 해양폐기물 관리체계를 정립하고, 해양폐기물 관리시설의 표준설계 및 설치지역 타당성분석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그 간 축적된 해양보호구역센터의 노하우를 통해 해양폐기물 관리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양보호구역 관리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국민들이 깨끗한 해양환경을 누리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물다양성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1,100.86㎢)의 신안갯벌을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관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