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수상레저안전 관련 첫 '국민토론회' 개최
해양경찰청, 수상레저안전 관련 첫 '국민토론회' 개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05.2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국민 취미로 부상하고 있는 수상레저의 안전정책 수립 과정에서부터 국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제1회 수상레저 안전 국민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해양경찰, 수상레저사업자, 레저기구 제조 및 판매업자, 동호회, 학계 및 민간단체, 동력수상레저 조종면허 시험 대행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의 관련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는 해양경찰청의 '올해 주요 법령 개정사항과 수상레저 주요 정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서 조우정 한국해양대학교 교수의 ‘선진국의 수상레저 안전사고 현황 및 규제 분석’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후 토론이 진행돼 △ 레저보트 동호회 활동 현황 △ 레저사업장 보험제도  △ 전동 서프보드 활동 등 수상레저 분야별 발표 및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수상레저 현장에서 활동하는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수상레저 안전 국민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수상레저 현장에서 활동하는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수상레저 안전 국민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충남 보령에서 레저보트 동호회 활동을 하는 이동규(42세, 남)씨는 "낚시 열풍으로 소형 고무보트를 이용해 많은 사람이 바다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어선, 화물선 등 큰 선박의 고속 운항으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원도 양양에서 서핑학교를 운영하는 이승대(46세, 남)씨는 "수상레저 활동 입문 시 기구 사용방법과 안전수칙, 위급 상황에서의 대응방법(서프레스큐) 등을 사업장에서 체계적으로 교육할 필요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명준 해양경찰청 구조안전국장은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현장의 소중한 의견과 개선사항 등에 대한 제안이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가오는 성수기 수상레저 활동자와 사업장의 안전수칙 준수 등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