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해양 전시
이달의 해양 전시
  • 현대해양 기자
  • 승인 2020.05.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제주

기간 : 2020.4.28~7.5

장소 : 국립해양박물관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주최 : 국립해양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제주대학교박물관

국립해양박물관은 기획전시 <해양제주 OCEAN JEJU-바다에서 바라본 제주바당>을 4월 28일 온라인 개막을 시작으로 7월 5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전시는 바당(바다)에서 바라본 제주, 북태평양 도서(島嶼)의 지정학적 분포와 관련하여 국제적 해양네트워크 속의 제주, 자연환경 및 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친 쿠로시오 해류 속 제주를 소개한다.

 

베트남 옥에오 문화-고대 해상 교육의 중심 옥에오

기간 : 2020.4.21~6.28

장소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주최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베트남 옥에오문화유적관리위원회, 한성백제박물관, (재)대한문화재연구원

‘옥에오(Oc Eo)’는 고대 동남아시아 국제 무역항으로, 옥에오 문화란 1~7세기 베트남과 캄보디아 남부 메콩강 삼각주에서 동·서양의 해상 교역을 기반으로 발달했던 고대 문화를 말한다.

이번 전시는 베트남의 옥에오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동남아시아 고대 국가인 부남국(扶南國, Funan, 현재 베트남 남부)과 한반도의 관계를 조명하여 아시아 해상 교류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온라인 씨큐리움

기간 : 2020.4.7~

장소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홈페이지

주최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 일부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난달 7일부터 온라인 씨큐리움을 순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씨큐리움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가상 씨큐리움 둘러보기 △해설사가 들려주는 해양생물 이야기 △동화로 만나는 씨큐리움 △온라인 해양생물 톡톡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바닷가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들, Tales from the seashore

기간 : 2020.4.24~

장소 : 부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컬쳐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주최 :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은 홍티아트센터 내부전시로 오픈했던 전시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게 운영하기로 했다.

‘바닷가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들’은 알렉산드로 에레작가가 사하구 건물들이 해변을 '조망'하는 모습을 담은 시리즈 작품이다. 청사진법(청록-파랑계열의 색으로 사진을 인화하는 기법)을 이용해 한지에 디지털 이미지를 찍어 전시를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