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개 도시에서 '활어회 드라이브스루' 할인 행사
전국 6개 도시에서 '활어회 드라이브스루' 할인 행사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0.04.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세종·광주·포항·하동·제주서 진행
넙치, 송어 등 8개 품목...최대 40% 할인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수협 및 생산자 단체, 지자체 등과 공동으로 서울, 세종, 광주, 포항, 하동, 제주 등 6개 도시에서 양식 수산물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던 수협 강서 공판장 드라이브 스루 행사 사진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던 수협 강서 공판장 드라이브 스루 행사 사진

세종과 광주에서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에서는 4월 25~26일, 제주에서는 4월 27~28일 각각 이틀간 시행된다. 또한, 포항, 하동 등 관광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지역은 주말과 휴일에 개최된다. 포항은 4월 24~25일, 5월 9~10일에, 하동은 4월 25~26일, 4월 30일~5월 1일에 각각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되고 있는 승차구매(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시행된다. 또한 지자체 및 보건당국과 협력하여 행사 현장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판매자가 위생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등 위생‧방역조치도 철저히 하여 시행된다.

소비자들은 행사현장에서 판매원가보다 최대 약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신선한 양식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판매품목은 넙치(서울, 광주, 제주), 송어‧우럭‧참돔(세종), 숭어(하동), 강도다리(포항), 등 활어회와 민물장어‧멍게(세종) 등 총 8개 품목이며, 품목별 1~2kg 단위로 포장하여 판매된다. 판매수량은 품목별로 하루에 약 200개 내외의 한정된 수량만 판매될 예정으로, 품목에 따라 판매가 조기에 종료될 수도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행사의 성과에 따라 향후 수산물 할인판매 행사를 추가로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수호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에 처한 양식 어업인들을 돕고, 소비자들이 비대면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국민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경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대형마트 수산물 할인행사, 공공부문 수산물 구매 캠페인, 드라이브스루 판매 등 다양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하였으며, 이를 통해 총 55억 원 규모의 판매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