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무역협회, 일본 수출용 김 품질 검사
수산무역협회, 일본 수출용 김 품질 검사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0.04.2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수출 입찰·상담회 내달 28일 도쿄서
수산무역협회는 내일 28일 도쿄서 열릴 김 수출 입찰·상담회를 앞두고 대일 수출용 김 품질검사를 지난 20일부터 4일간 전남 장흥에서 실시했다.

[현대해양]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는 지난 20~23일 전남 장흥군 씨원에서 대일(對日) 수출용 마른김 등급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품질 검사는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일본이 합의한 바 있는 올해 일본 측이 수입할 한국산 김의 수입할당량(1,950만속) 중 수요자 할당(975만속)으로 수출할 마른김(585만속) 제품의 수출계약을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이는 한국수산무역협회 차원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품질 검사다.

수출용 마른김 품질 검사는 46개 대상업체가 출품한 가운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 근무한 김 전문가가 검사관으로 등급 검사를 진행했다.

일본 김 수출을 위해서 한·일 양국의 민간단체가 공동 주관하는 제26회 한국 김 수출 입찰·상담회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당초 계획보다 2주일이 연기된 내달 28일 도쿄에서 열린다.

그동안 수산무역협회는 코로나19로 일본 정부에서 비자발급 중단 등 입국을 제한하는 조치에 따라 동 행사의 개최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다.

한국수산무역협회 배기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고 살펴서 수출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