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밤바다’ 등 야간관광 100선에 경남 최다 선정
‘통영 밤바다’ 등 야간관광 100선에 경남 최다 선정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0.04.22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水上) 관광자원’ 공통점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상관광택시(23인승)를 타고 도남항에서 출발해 강구안, 충무교를 지나 통영대교를 기점으로 다시 도남항으로 회항하는 코스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가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상관광택시(23인승)를 타고 도남항에서 출발해 강구안, 충무교를 지나 통영대교를 기점으로 다시 도남항으로 회항하는 코스다.

[현대해양] ‘통영 밤바다라는 노래가 만들어져야 할 것 같다.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만 부러워 할 일이 아니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의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지난 7일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곳곳의 유망한 야간관광자원과 프로그램 중 선정, 발표한 야간관광 100통영 밤바다 야경투어가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야간관광 100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를 비롯, 창원시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사천시 삼천포대교’, 하동군 섬진강 평사리 달마중등 총 4곳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의 공통점은 4곳 모두 수상(水上) 관광자원이라는 것.

먼저,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상관광택시(23인승)를 타고 도남항에서 출발해 강구안, 충무교를 지나 통영대교를 기점으로 다시 도남항으로 회항하는 코스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항해사의 해설과 아름다운 음악을 배경으로 50분간 통영의 밤바다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통영대교의 5색 조명을 배경으로 포토존을 마련해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로맨틱한 프로그램 등을 구성하고 있어, 주말에는 예약인원이 꽉 찰 정도로 통영의 인기투어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창원의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의 포로들이 건설한 콰이강의 다리와 모양이 유사하고, 마산합포구 구복리와 저도를 잇는 연륙교로 발아래 바다가 훤히 비쳐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라 불린다. 낮에는 13미터 아래의 바다를 바라보는 아찔한 체험과 밤에는 투명유리에서 연출되는 다채로운 경관조명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사천의 삼천포대교는 사천시 대방동과 남해군 창선면을 연결하는 연륙교로 한려해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사천 8경 중 1경으로 꼽힌다.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연출돼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매년 6월말부터 9월말 사이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삼천포대교공원 수상무대 일원에서 토요상설무대 프로프즈가 개최돼 오페라 갈라쇼, 락페스티벌, EDM판타지, 마당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오는 8~9월이면 아름다운 조명을 밝힌 사천바다케이블카를 타고 형형색색 밤바다를 수놓은 삼천포대교 야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동 섬진강 평사리 달마중은 겨울 혹한기를 제외한 매월 보름날에 진행되는 슬로시티 하동의 인기 야간투어 프로그램으로, 소설 토지의 무대인 악양면 평사리 섬진강변 백사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달빛산책, 다함께 손잡고 강강술래, 소원 배 띄우기, 시낭송, 미니 음악회, 베토벤의 월광소나타감상 프로그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백철기 통영시 관광과장은 밤이 아름다운 도시, 통영 밤바다의 낭만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해상쉼터를 상반기에 완료해 이색적인 관광명소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간관광은 침체된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관광공사가 추진 중인 신규 핵심 사업으로, 공사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야간관광 100선정 작업에 착수,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및 전문가 추천, SK텔레콤 T맵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 데이터(281만 건)를 통해 약 370개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했다. 이를 토대로 전문가 선정위원회를 열어 야간관광 매력도, 접근성, 치안안전, 지역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100선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