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면역력에 좋은 수산물로 대구시민 응원
통영시, 면역력에 좋은 수산물로 대구시민 응원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0.03.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해통발수협, 멸치권현망수협, 멍게수협, 굴수협 등 지역수협 대거 참여
통영시는 23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통영지역의 특산물인 굴, 멍게, 장어, 멸치 등 신선한 제철수산물 을 직접 차량에 싣고 대구시에 전달했다.
통영시는 23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통영지역의 특산물인 굴, 멍게, 장어, 멸치 등 신선한 제철수산물을 대구시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성도 멍게수협 상임이사, 이병훈 근해통발수협 상임이사, 임채민 통영시 수산환경국장, 안휘성 근해통발수협 비상임이사, 김봉근 근해통발수협 조합장, 강석주 통영시장, 정두한 멍게수협 조합장, 장희래 멸치수협 상임이사, 김양훈 근해통발수협 수석이사

[현대해양] 통영시(시장 강석주)23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통영지역의 특산물인 굴, 멍게, 장어, 멸치 등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직접 차량에 싣고 대구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구시민 응원에는 통영지역에 본소를 둔 근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 멸치수협(조합장 이중호), 멍게수협(조합장 정두한), 굴수협(조합장 지홍태) 등의 업종별 수협이 동참했으며, 앞으로 매주 1, 8회에 걸쳐 알멍게 550kg, 조미장어 700kg, 멸치 50박스, 생굴 등을 발송할 계획이다.

통영에서 제공한 수산물은 대구지역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인 대구의료원에서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힘겹게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과 환자 등 500여명에게 공급하게 된다. 의료진은 구내식당에서, 환자들에겐 도시락으로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된 각 수협 조합장들은 제철 수산물을 제때에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돼 바이러스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하루빨리 환자들이 쾌유해서 가족들이 기다리는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대구시민과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이 혼연일체가 돼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멀리 통영에서도 시민들과 적극 응원하고 있으니 모두 힘내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