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300억 원 규모 '수산벤처창업펀드' 조성
해수부, 300억 원 규모 '수산벤처창업펀드' 조성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0.02.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벤처창업펀드 운용사 공모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올해 수산분야 최초로 총 300억 원 규모(각 150억 원 규모로 2개 조성)의 수산벤처창업펀드를 조성할 계획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신규펀드를 운영할 운용사를 공모한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분야 투자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수산펀드를 조성해 왔다. 정부의 수산모태펀드와 민간 자본이 합동으로 출자하여 조성하는 수산펀드는 조성 후 약 8년간 성장가능성이 높은 수산기업 등에 대한 투자와 회수를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이러한 방식으로 작년까지 총 1,820억 원 규모의 11개 수산펀드를 조성하였으며, 그 중 802억 원을 수산기업에 투자한 바 있다.

올해 처음 조성되는 ‘수산벤처창업펀드’는 수산분야의 신규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수산 창업을 활성화하는 데 특화된 펀드이다. 그간 조성되어왔던 수산펀드의 투자대상은 수산분야 전 기업이었으나, 수산벤처창업펀드는 벤처·창업기업, 신기술 활용기업 등에 중점 투자한다.

수산벤처창업펀드 운용사 공모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공모기간 내 제안서와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누리집(www.apfs.kr)이나 문의처(02-3775-6771, 677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올해 처음으로 조성되는 수산벤처창업펀드가 민간 자금 유입을 촉진하여 자생력 있는 투자시장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모에 운용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