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해기사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교육생 모집
청년 해기사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교육생 모집
  • 김비도 기자
  • 승인 2020.02.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해기사 해외취업 지원 교육으로 일자리 창출 활성화 기대

[현대해양]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이동재)은 국내 청년 해기사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럽국가 등 해외 주요선사 취업 지원을 위한 '2020년도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은 청년 해기사들이 세계 해양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으로, 해양수산부 및 산업계, 학계가 상호 협력하여 시행된다.
 
모집대상은 3급 이상의 해기사 면허를 소지하고 해외취업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 1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총 40명을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해양수산연수원(1개월) 및 해외 교육기관(2개월)에서 해운취업 영어교육, 리더십교육, 해외선사 맞춤형 직무교육 등 이론 교육 이수 후 해외승선취업 연계로 이뤄질 예정이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교육비, 교재비, 영어능력시험(Marlins) 응시료, 취업지원수당 등을 전액지원 받으며, 상세 모집요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www.seama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재 연수원장은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우수한 청년 해기인력이 유럽 등 전 세계로 진출하여 활동 할 수 있도록 해외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