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T-IBK기업은행, 해양수산R&D에 총 97억 지원
KIMST-IBK기업은행, 해양수산R&D에 총 97억 지원
  • 김비도 기자
  • 승인 2020.01.3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건의 신규일자리 창출
총 200억 한도 패밀리기업 대출 등 지속 지원

[현대해양]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조승환, 이하지속 KIMST)은 IBK기업은행(행장 윤종원), 이하 기업은행)과 상생협력협약에 의하여 KIMST 사업수행 기업을 대상으로 추천하고, 기업은행이 심사를 통해 기술금융을 지원하여 총 23개 기업에 총 97억을 지원했다고 밝혔다.(동반성장대출 93.4억원, 패밀리기업 대출 5억원, ’17~ 현재, ‘19.12.31 기준)

해양수산 R&D 성공 기업, 기술인증기업 등에 지원한 동반성장대출지원(총 100억 한도이내 개별대출 10억이내 2% 금리우대)은 금년에는 총 10개 기업에 48.4억원이 지원되었고, 2017년부터 현재까지 22개 기업에 총 93.4억원이 지원되었는 데, 금번 기술금융지원을 통한 지원기업에 신규 일자리 창출조사에서 총 252건의 신규 일자리 창출 성과가 조사되었다.

한편 상기 성과에 힘입어 KIMST R&D, 기술인증 등 사업 수행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지원 ’패밀리 기업대출(총 200억 한도, 개별한도 없음, 최대 1.5% 금리 우대) ’이 ‘19년 11월 신규 상생협력 협약에 의해 출시하였고, 1개 기업에 5억원의 지원되었다.

2020년에도 양기관은 상생협력사업으로 동반성장대출과 패밀리 기업대출을 계속 실시하고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련 절차는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동반성장대출과 패밀리기업대출 중 선택하여  KIMST 해당사업을 수행하는 부서에 지원을 희망하면, KIMST 일자리창출실에서 취합하여 심사를 통하여 추천하고, 기업은행은 추천된 기업에 대해 기술금융심사를 통하여 지원한다.   

KIMST 조승환 원장은 “R&D 전문기관인 KIMST가 우수기업을 추천하고, 기술금융지원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은행이 상호 협력해 해양수산에 특화된 기술금융지원이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신규 일자리창출 등의 성과가 나타난 것은 고무적이며, 기술사업화가 촉진되도록 동 사업을 지속적하고 확대하여 일자리 창출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업은행도 “미래가치를 담당하는 해양수산 R&D전문기관인 KIMST와 같이 해양수산R&D 수행기업 등에 특화된 기술금융지원이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일자리창출의 성과도 확인됨에 따라서 상호협력을 통한 우수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