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 농어업의 위기, 기회로 바꿀 것
[2020 신년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 농어업의 위기, 기회로 바꿀 것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병호 사장
  • 승인 2020.01.0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올해도 우리 농어업·농어촌이 직면하고 있는 환경은 녹록지 않습니다. 농어가 소득은 정체되고 고령화, 인구감소로 우리 농어촌의 활력은 저하되고 있습니다. WTO 개도국 지위변경에 따른 농산물 시장개방의 가속화, 무역분쟁 등 대외환경 역시 어려운 여건입니다.

최근 대통령께서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농정비전으로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향한 ‘농정 틀 전환’을 제시하셨습니다.농어업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농정 틀 전환에 맞추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올해 새로운 사업과제 발굴과 실행에 진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농어업이 산업으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우리 농수산물의 국내외 수요확대에 공사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둘째, 선진적인 수급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제도와 시스템을 정비하겠습니다.

셋째, 지역농업을 강화하고 안전 농산물의 안심 공급을 위한 푸드플랜 정착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넷째, 우리 농어업의 사회적·공익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또한,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