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 될 것
[2020 신년사-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 될 것
  • 한국수산자원공단 신현석 이사장
  • 승인 2020.01.0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존경하는 전국 수산인 여러분!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공단은 국내유일의 국제옵서버 양성기관으로 거듭났으며, 해양공간계획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해양공간계획평가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해양공간계획평가 전문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금까지의 수산자원 조성과 관리뿐만 아니라 해양공간관리에 대한 정책 기여로 한걸음 넓혀간다는 의미와 함께 해양수산의 여러 분야에서 공단의 역할 및 업무를 확대해 나간다는 것에 큰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019년 7월 한국수산자원공단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산자원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회복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였으며 새로운 전환을 모색하고자 TAC제도 운영을 확대하고, 시민참여형 수산자원관리를 추진하는 등 체계적인 수산자원관리를 위한 다양한 역할 발굴 및 확대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에, 2020년은 온고지신(溫故知新)의 마음으로 우리의 강점·성과는 더욱 키우며 국민의 공감과 신뢰 회복을 위해 윤리·청렴 경영을 실현하고, 체계적인 경영혁신을 이루는 한편, 대내외 개방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