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스웨덴 SF마리나 컨소시엄과 골든하버 양해각서 체결
IPA, 스웨덴 SF마리나 컨소시엄과 골든하버 양해각서 체결
  • 김비도 기자
  • 승인 2019.12.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하버 개발과 투자에 대한 상호협력 명시…투자유치 청신호

[현대해양] 인천항만공사(IPA,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18일 오후 롯데 시그니엘 호텔(서울 송파)에서 스웨덴 마리나개발 전문회사인 SF마리나가 주도해 설립한 SF마리나 컨소시엄과 골든하버 개발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건설사인 ‘MEC’가 참여한 ‘스웨덴 SF마리나 컨소시엄’은 골든하버 개발사업에 약 5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밝히면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으며, 골든하버 주력사업인 마리나를 비롯해 리조트, 호텔, 쇼핑몰 등 부대시설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스웨덴에 본사를 둔 SF마리나 그룹은 100년 전통의 마리나 개발 전문회사로 지난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열린 ‘EU 투자자 라운드테이블(투자설명회)’에 참가해 안산 방아머리 마리나 항만 개발사업에 2억 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LOI)를 제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 외국인직접투자신고(FDI)를 마친 바 있다.

▲조감도
▲조감도

SF마리나 컨소시엄은 한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맞아 방한한 스테판 뢰벤(Stefan Lofven) 스웨덴 총리 및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방문했으며, 이번 양해각서는 18일 개최된 ‘KOREA-SWEDEN BUSINESS SUMMIT’에서 체결됐다.

양해각서에는 향후 골든하버 매각과 개발에 대해 당사자들이 협력한다는 일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향후 IPA는 양해각서 체결을 희망하는 투자기업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동일한 수준의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골든하버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유력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SF마리나와 같이 세계적인 해양문화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이 골든하버 개발사업에 관심을 가진다는 것은 부지의 매력도가 그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앞으로도 유력 투자기업과의 양해각서 체결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쳐 2020년이 골든하버 개발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