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해양환경공단, 해안방제조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남도-해양환경공단, 해안방제조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비도 기자
  • 승인 2019.12.1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지난 16일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와 전남도청에서 ‘해안방제조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김경수 해양방제본부장과 박병호 행정부지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해안방제 초동대응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박병호 행정부지사와 김경수 해양방제본부장 등 업무협약 관계자가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박병호 행정부지사와 김경수 해양방제본부장 등 업무협약 관계자가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전라남도는 방제 총괄 및 현장 대응을 지원하고 △ 공단은 해안방제조치 협력체계를 구축, 사고 발생 시 전문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조치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KOEM–전라남도–민간방제업체가 합동으로 해안방제 훈련을 실시하는 등 민간 방제자원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KOEM은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재난관리책임기관 및 해양재난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충실히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승기 KOEM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라남도와 체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단의 해양오염 방제 노하우와 전문장비·인력을 적극 공유하여 전남해역의 해안오염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