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A 제주본부, 수산자원관리의 중요성 알리는 '치어럽 캠페인'나서
FIRA 제주본부, 수산자원관리의 중요성 알리는 '치어럽 캠페인'나서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9.11.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풍요로운 제주바다 가꾸는데 앞장설 것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제주본부(본부장 임동현)는 한림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시준)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한림항 특설 행사장에서 개최한 제4회 FPC 한수위 수산물 대축제에서 '치어럽 캠페인'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치어럽 캠페인'은 어린 물고기(치어)를 사랑하자(LOVE)와 키우자(UP)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세계자연기금(WWF)이 주도하고 해양수산부와 제일기획이 공동기획한 시민참여형 혁신적 수산자원관리 프로그램이다.

▲ '치어럽 캠페인' 홍보부스를 체험 중인 어린이들

이번 행사는 한림수협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한림읍 관내 18개 어촌계, 한림어선주협회, 한림수협어촌계장협의회를 비롯한 FIRA제주본부 외 제주지역 해양수산 유관기관 및 서부소방서 등 6개 기관이 참가했다.

FIRA 제주본부는 한림수협과 체결한 MOU 후속조치 일환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치어 보호를위한 '치어럽 캠페인'동참 및 윤리적 수산물 소비문화를 위한 적극적 시민 참여를 강조했다. 또한 부스를 방문한 약 700여 명의 어업인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산자원조성사업에 대한 홍보와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임동현 FIRA제주본부장은 "앞으로도 어업인 등 주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수산자원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려 깨끗하고 풍요로운 제주바다를 가꾸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