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양 창간 50주년 축사] 해운산업을 대변하는 대표 정론지로 발전하시길
[현대해양 창간 50주년 축사] 해운산업을 대변하는 대표 정론지로 발전하시길
  • 한국해양진흥공사 황호선 사장
  • 승인 2019.10.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창간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대해양은 해양·수산 분야의 대표 종합전문지로서, 지난 1969년 창간 이래 반세기 동안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차별화된 보도로 해양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습니다.

최근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경기침체, 4차 산업혁명, 해양환경 규제가 강화되는 등 대내외 산업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은 날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해운산업 역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게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미래 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성장기반 확보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국적선사의 글로벌 경쟁 기반 조성을 위해 선박, 터미널, 컨테이너 박스 등 필요한 영업자산 확보를 지원하고, 2020년 IMO환경규제 대응을 위한 지원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해운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해운업 전담지원 기관으로서 우리 해운업계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사업과 지원을 펼쳐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현대해양의 창간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해운업계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대표 정론지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