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현대상선 물류전문가 김진하 씨 전무 영입
[인사] 현대상선 물류전문가 김진하 씨 전무 영입
  • 현대해양 기자
  • 승인 2019.10.02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등 물류분야 30년 경력의 김진하 씨 전무급 영입

 

▲김진하 신임 물류서비스전략TF장
▲김진하 신임 물류서비스전략TF장

[현대해양] 현대상선(HMM, 대표이사 배재훈)이 육상물류분야의 전문가를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상선은 前)삼성SDS 스마트물류사업부장(전무) 등 30년 경력의 물류전문가인 김진하 씨를 물류서비스전략TF장(전무)로 전격 영입했다.

김 신임 전무는 삼성SDS에서 블록체인과 AI 등을 접목시킨 신물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대형물류 시장을 공략하는 등 다양한 운영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 IT기술을 물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도 갖추고 있다.

현대상선은 이번 고객사의 임원 영입을 통해 균형 잡힌 고객 대응력을 확보하고 화주친화적 종합물류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물류서비스전략TF장 외부영입은 2020년 턴어라운드를 위한 비용절감 노력의 일환”이라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대응한 미래지향적 조직구조 확립과 수익성 강화를 위해 필요시 과감한 외부인재 영입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 8월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혁신과 디지털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LG전자 출신의 최종화 상무를 변화관리임원(CTO: Chief Transformation Officer)으로 영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