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해양 도서·축제·전시
이달의 해양 도서·축제·전시
  • 현대해양 기자
  • 승인 2019.09.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

진정한 어학자 무인도 바다낚시꾼

우병호 ㅣ 비티타임즈 ㅣ 30,000원

우리 인간은 누구나 다 멋지게 살다가 갈 권리를 부여받고 이 지구상에 태어났지만 그 권리를 제대로 찾아서 누리고 간 사람이 몇이나 될까?

바다의 전설은 한창 젊은 시절부터 해보고 싶은 것 다 해보고 가보고 싶은 곳 다 가보고 살고 싶었다. 그래서 그렇게 살기로 작정한 그날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꿈꾸는 삶을 몸소 실천하며 줄달음질쳐 왔다. 이제는 그 결실을 맺을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생각된다.

 

 

 

내일도 통영섬

최정선 ㅣ 귀뜸 ㅣ 15,000원

통영은 해안선을 따라 360도가 빼어난 경치다. 어디를 봐도 눈이 호강한다. 육지와 동떨어진 섬엔 낯선 풍경이 펼쳐질 것만 같다. 망망대해 속 완전히 고립된 공간이 섬이다. 통영의 산재한 섬들은 한산도, 욕지도, 사량도를 위시해 산양읍, 광도면, 도산면, 용남면에 두루 걸쳐 있다. 바다가 하얗게 부서지는 아우성 넘어 펄럭이는 깃발의 고깃배들이 정박해 있다. 섬은 닮고 싶은 곳이다. 그래서 섬 여행은 늘 설렌다.

 

 

 

 

깊은 바다, 프리다이버

제임스네스터 지음, 김학영 옮김 ㅣ 글항

취재 차 방문한 그리스에서 제임스 네스터는 당혹스러운 장면을 마주친다. 장비 하나 없이 바다 한가운데 뛰어들어 심연 아래로 사라지는 사람들. 90m 해저까지 내려갔다가 미소를 띠고 올라오는 그들은, 맨몸으로 바다와 뭍을 거침없이 넘나드는 프리다이버들이다! 네스터는 알려지지 않은 ‘프리다이빙’의 세계를 파고들며 과학의 이단아 같은 연구자들과 익스트림 스포츠에 몸을 던진 선수들 틈으로 들어가 지구의 생명과 인간의 잠재력에 대한 새로운 발견에 눈뜬다.

 

 

 

바다를 존중하세요

키아라카르미나티 지음, 김현주 옮김 ㅣ 책속물고기 ㅣ 11,000원

아무도 가 보지 못한 곳을 탐사하기 위해 7,000시간 넘게 바다에 잠수했고, 세계 최초로 381m에서 잠수복을 입고 2시간 반 동안 바닷속을 거닐었으며, 여성 과학자로 이루어진 팀을 이끌고 해저 주택에서 2주 동안 머문 대단한 ‘해양학자’가 있다. 미국 타임지에서 ‘지구의 영웅’으로 뽑히고,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미션 블루’ 재단을 만들고, 1년 중 300일을 강연하는 위대한 ‘환경운동가’가 있다. 그 인물이 바로 ‘실비아 얼’이다.

 

 

 

전시·축제

서귀포 칠십리축제 2019

기간 : 9.27 - 9.29

장소 : 서귀포시 서귀동

주최/주관 : 서귀포시

서귀포칠십리축제는 서귀포의 옛 전통을 되살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를 도모하는 화합의 장이다. 유아에서 노년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참다운 축제 구현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서귀포의 옛 풍습과 음식, 경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에서는 제주 전통밥상, 해안, 사생대회, 칠십리풍광, 별자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기간 : 9.4 - 6

장소 : 벡스코 제1전시장 및 컨퍼런스홀

주최/주관 : 해양수산부,부산광역시

주요 국가 연안경비대, 국내외 주요 조선소 및 해운사, 국내외 조선, 해양, 기자재 업계 해양안전 담당자 등 관계자들이 최신 해양안전 설비 및 기술을 접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해양안전 관련 축제가 열린다. 전시분야는 해양안전 기자재, 해양 및 통신장비, 해양구조관련 기자재, 수색구조장비, 로봇, 드론, 방제장비 등이다.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2019

기간 : 9.4 - 9.6

장소 : 벡스코 제 1전시장 및 컨퍼런스 홀

주최/주관 :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하루 관광객 10만명 이상 다녀가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여수와 사랑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여수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19시부터 21시30분까지 불꽃축제가 진행되며 진남체육공원과 여수시청 두 코스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기간 : 9.26

장소 : 벡스코 제2전시장

주최/주관 :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올해 열리는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주요프로그램으로는 1대1 현장면접, 특강과 기업 설명회, 진로탑색 일자리 정보 멘토링, 면접 클리닉, 취업적성검사, 이력서클리닉,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 메이킹 등이 진행되며, 해양수산분야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진로탐색의 기회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