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조합서 오는 9월 30일까지 '섬 여행' 후기 접수
해운조합서 오는 9월 30일까지 '섬 여행' 후기 접수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9.08.0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 수여

[현대해양] 올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섬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는 가운데 한국해운조합(KSA, 이사장 임병규)이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섬 여행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여 해상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KSA가 주관한다.

여객선을 이용한 대한민국 모든 섬 지역 여행 후기를 주제로 섬 여행과 관련된 각종 에피소드 및 후기, 섬 관광명소, 맛집 등 소개, 기타 섬 여행과 관련된 사항을 자유롭게 기술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참가방법은 공모전 공식홈페이지(islandtour.haewoon.or.kr)에서 참가신청서 등 서식을 다운받아 A4용지 4매 내외의 기행문과 함께 이메일(islandtour@haewo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들은 10월 중 심사위원단들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10월 18일 경 수상작 총 14편을 결정하게 되며, 대상 1편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해양수산부장관 상이,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2편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과 상금 50만원, KSA·한국해운조합 이사장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10편의 장려상에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향후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 및 각종 발간물에 지속적으로 연재되어 섬 여행 홍보 활동에 활용될 전망이며, 올해는 특히 공모전 시행 5주년을 맞이해 그간 당선작들을 수록한 ‘섬 여행 작품집’을 제작, 각 여객선 터미널 등에 비치하여 더 많은 국민들에게 생생한 섬 여행 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islandtour.haewo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대만지도 출렁다리(사진=해양소년단 경남지부)
▲ 연대만지도 출렁다리(사진=해양소년단 경남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