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조합, 선원 및 선원 자녀 장학생 55명 선발
해운조합, 선원 및 선원 자녀 장학생 55명 선발
  • 김비도 기자
  • 승인 2019.07.26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12일까지 접수
대학생 및 고등학생 55명 내외 선정

[현대해양] KSA와 (재)여객선안전재단(이사장 임병규)이 선원 및 선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원의 직무사기 향상과 조합 및 재단의 나눔 경영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장학생 선발 규모는 총 55명 내외 장학금 약 9,000만 원 수준으로, 선원공제 가입선원과 연안여객선 종사 선원 본인 또는 선원 자녀를 대상으로 학업성적, 선원 선발 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먼저, ‘선원공제 장학생’은 7월 18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선원공제 가입선원 및 재해선원을 대상으로 선원 근로소득과 승무경력, 학업성적 등을 고려해 대학생 25명 내외, 고등학생 10명 내외를 선발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대학생 1인당 200만원, 고등학생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여객선 안전재단 선원 및 선원자녀 장학생’의 접수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12일까지로 연안여객선 승선경력 1년 이상의 취업선원 및 장해선원, 순직선원을 대상으로 대학생 10명 이내, 고등학생 10명 이내를 선발한다. 장학금은 대학생 1인당 200만원, 고등학생 1인당 100만원이 동일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KSA 임병규 이사장은 “이번 장학생 선발이 선원과 선원 자녀들이 열정을 가지고 학업을 이어가는 데 작은 도움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며 “선원들이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장학생 선발 대상 및 요건, 선발 기준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KSA 홈페이지(www.haewwon.or.kr.) 공지사항 및 여객선안전재단 홈페이지(www.anjunjaedan.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